티스토리 뷰
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? 여행을 가고 싶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이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. 여기 한국에는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이 있으니 멀리 해외여행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. 국내여행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과 활력을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! 이제 시작하겠습니다. 국내여행지 추천 10가지 중 하나도 놓칠 곳이 없으니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!
▼시간이 없다면 아래 '바로가기'를 이용하세요.▼
1. 부산
해운대해수욕장, 광안리해수욕장, 태종대 등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부산은 바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환상적인 여행지입니다. 해안 명소 외에도 이 도시는 자갈치 시장, 국제 시장과 같은 하이라이트와 함께 활기찬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.
해운대 해수욕장 : 부산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넓은 백사장과 깨끗한 바다로 유명합니다.
광안리 해수욕장 : 은 화려한 야경과 활기찬 축제로 유명합니다.
송정해수욕장 : 더욱 고요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해 바다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기에 완벽한 곳입니다.
태종대 : 독특한 모양의 기암괴석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.
국제시장 : 다양한 음식과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전통시장입니다.
감천문화마을 :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감천문화마을은 1950년대 태극도 신자들과 한국전쟁 피난민들이 설립한 흥미로운 역사를 지닌 마을이다. 이 마을은 2009년 꿈꾸는 마추픽추 프로젝트로 변화를 겪었고, 일련의 벽화 프로젝트를 통해 현재의 매력적인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. 산허리에 위치한 감천문화마을은 구불구불한 산책로와 바다와 항구의 탁 트인 전망이 어우러져 산행과 같은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. 종종 한국의 산토리니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부산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합니다.
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
도째비골하늘계곡은 상당한 높이에서 숨 막히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짜릿한 여행지입니다. 동해안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 전망대와 스카이 사이클, 자이언트 슬라이드 등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. 길 건너편에는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주는 도재비골 해랑전망대가 있습니다. 일정이 허락한다면 이 인근 명소도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3. 울산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
울산언양자수정동굴은 여름 관광지로 제격입니다. 이 천연 동굴은 여름 더위에도 시원함을 유지하여 뜨거운 기온으로부터 완벽한 휴식처를 제공합니다. 내부에는 동굴의 자연미를 보여주는 다양한 모양의 놀랍도록 다양한 종유석과 석순이 있습니다. 동굴은 울창한 숲 속에 자리 잡고 있어 주변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.
4. 경상북도 청송 얼음골
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얼음골은 얼음이 녹지 않는 독특한 자연 현상 덕분에 여름에도 시원함을 유지합니다. 주변 지역은 더운 여름 기온을 경험할 수 있지만 얼음골은 상쾌한 시원함을 유지하므로 더위를 피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. 청송얼음골은 계곡과 숲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둘러싸여 있으며, 산책로와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다. 특히 기온이 쾌적하게 유지되는 여름철에는 방문객들이 자연 산책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.
청송에는 청송 주왕산국립공원, 청송사과마을 등 방문할 만한 추가 명소가 있습니다. 청송사과는 맛이 좋기로 유명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많습니다.
5. 경남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
경상남도 거제도에 위치한 외도 보타니아는 섬 전체가 울창한 정원과 이국적인 풍경으로 꾸며져 국제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. 그 아름다움은 너무나 인상적이어서 마치 지상 낙원에 발을 디딘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. 수많은 그림 같은 장소가 있어 친구,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사진을 찍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.
6. 해남 포레스트 수목원
해남 포레스트 수목원은 사계절 꽃이 피어 사계절 즐길 수 있는 곳이지만 특히 수국을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이 몰리는 6~7월에 인기가 높다. 수목원은 약 8,000평 규모에 200여 종의 수국을 보유하고 있으며, 국내 최대 규모, 다양성을 자랑한다. 전망길을 따라 걷다 보면 아름답고 다채로운 수국을 감상할 수 있고,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.
7. 동해 무릉별유천지
동해 무릉별 유천지는 보랏빛 라벤더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즐거운 곳입니다. 라벤더 정원 3곳과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멋진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입니다. 라벤더 외에도 다채로운 꽃밭과 에메랄드 호수를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. 이 사이트에서는 스카이 글라이더, 알파인 코스터, 집라인, 루지 등 다양한 재미있는 활동을 제공합니다. 또한 잔해 현장에 위치한 전망대 카페에서는 시그니처 시멘트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.
8. 남해 섬이정원
남해에 자리 잡은 유럽식 정원인 서미정원은 한국이라면 꼭 가봐야 할 관광지이다. 이 매혹적인 정원의 중심은 방문객들이 물에 비친 멋진 모습을 포착할 수 있는 하늘 연못(Sky Pond)입니다. 경치 좋은 길을 따라 수국 정원, 모네 정원, 봄 정원, 물고기 정원, 숨바꼭질 정원 등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다양한 정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.
9. 삼척 미인폭포
이 고요한 공간은 매혹적인 소다색 에메랄드 폭포 속에서 마음을 달래주는 경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. 삼척 미인폭포는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매혹적인 풍경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을 그 아름다움에 경외감을 느끼게 합니다. 주차장에서 20분 정도 걸으면 이 멋진 명소에 도달하게 됩니다. 가는 길에 피아노 폭포의 그림 같은 광경과 독특한 암석 지형으로 장식된 멋진 협곡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10. 충북 충주 장자늪카누
충주 조정지댐 아래에 위치한 장자늪은 교통량이 적고 자연환경이 잘 살아 있는 고요한 습지 입니다. 특히 자연적으로 형성된 버드나무 터널은 열대 맹그로브 숲을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. 장자습지 중심부에 숨 막히는 자연경관이 펼쳐져 정말 놀라운 경험을 선사합니다. 중앙탑 휴게소 인근 버드나무 숲에서 시작해 목계 소나무밭까지 이어지는 3.3km 수로를 따라 카누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댐에서 발생하는 잔잔한 파도를 따라 표류하는 1시간 동안의 카누 여행은 낭만적인 분위기에 빠져들게 합니다.
함께 보면 좋은 글